사람들에게 있어서 주식은 소액으로 시작해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재테크의 수단이다. 그리고 지금 이 시간에도 새로운 사람들이 주식투자로 성공하기 위해서 모여들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주식시장에서 성공하는 사람이 극소수에 불과하다는 것을 이미 시작하기 전부터 알고 있다.
이렇게 성공하는 사람이 극소수에 불과하다 보니 실패하는 투자자들이 많은데 이렇게 실패한 투자자들 대부분이 안타깝게도 원금회복을 목적으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지금 이 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원금회복을 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는데 얼마나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원금회복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는 현재 실제 슈퍼개미가 운영하고 포탈사이트 통합 주식카페 회원수 1위인 카페 만 봐도 알 수 있다.
이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은 다름 아닌 신세대 슈퍼개미로 불리며 희귀성 ‘복’씨로 더 큰 관심을 모은 ‘재성’군 이다. 그는 KBS, SBS 등 수많은 방송에서 슈퍼개미로 소개되었으며 그의 성공신화는 아직도 증권가에서는 전설로 통할 정도로 유명한 일화이다. 또한 그가 세운 23세 최연소 애널리스트 기록과 단기간 고액연봉의 애널리스트로 성공한 기록은 아직도 깨지지 않고 있다.
하지만 너무 일찍 성공한 그는 애널리스트 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손실로 힘든 개인투자자들을 돕기 위해 06년도부터 다음과 네이버에 주식카페를 개설하여 이곳에서 매일 무료로 사람들에게 실시간 종목을 추천해주고 있다.
처음에는 동호회형식으로 시작하였던 카페는 무료추천종목의 적중률과 수익률이 높고 무료추천종목만으로 원금 회복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소문이 돌면서 지금은 카페 회원만 31만 명이 넘었는데 지금도 하루에 신규로 가입하는 카페회원만 수백 명 이상이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카페에 가입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고 지금은 주식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명소가 된 그의 카페는 무료추천종목이 가장 큰 이유인데 무엇보다 종목추천 시 매수가, 손절가, 이익실현가를 정확하게 1번씩만 지정해주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현재 카페 게시판에는 월3천이상 수익을 내면서 덕분에 집을 샀다는 글을 비롯해 수많은 찬사의 글이 쏟아지고 있다. 물론 이 부분만 본다면 삭막한 주식시장에 오랜만에 흐뭇한 광경을 볼 수 있었다.
그러나 아무리 슈퍼개미가 무료로 종목을 추천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모여든다고 하지만 하루에 수백 명 이상의 사람들이 매일 가입한다는 것은 그만큼 절박한 개인투자자들이 많다는 것이며 현실은 아직도 손실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카페는 사이트보다 불편한 점이 많은데 사이트도 아닌 카페가 이렇게 유명해졌다는 것만 봐도 얼마나 수익을 내기 위해 힘들어 하는 투자자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지금도 매일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그가 운영 중인 카페에서 무료로 종목을 추천하고 있는 그는 마지막으로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주식투자가 재테크 순위 1위로 선정될 만큼 많이 활성화 되었으나 아직 그에 맞는 서비스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며 이 부분이 안타까워 무료추천종목을 시작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고마워 해주니 뿌듯하며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주식전문가들이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