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닷컴] 배우 소지섭이 뮤직비디오 주연으로 출연한 디지털 싱글 '고독한 인생'이 온라인을 통해 전격 공개됐다.
지난 2005년 가수 조성모의 '미스터플라워' 뮤직비디오 출연 이후 3년 6개월만의 뮤직비디오 출연이다. 소지섭의 출연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이번 앨범은 디지털 싱글 브랜드 'G'의 앨범으로 '바나나 걸', '컬러 핑크', '컬러 퍼플' 등의 앨범과 같이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통한 교류를 지속적으로 소개하고자 시작된 브랜드형 디지털 앨범이다.
빅뱅, 비, 쥬얼리 & 서인영, MC몽 등의 M/V감독으로 널리 알려진 뮤직비디오계의 거장 조수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번 '고독한 인생' 뮤직비디오에서 소지섭은 순수하고 맑은 영혼을 소유했던 한 인간이 인생의 고독함을 겪으며 본래의 모습을 잃고 타락해가는 모습을 연기했다. 또 이번에 1차로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배우 소지섭과 강지환이 출연한 영화인 ‘영화는 영화다’의 티저 영상 중 일부가 함께 삽입되어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소지섭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타이틀곡 '고독한 인생'은 비, 마이티마우스, 테이크 등의 곡을 작곡한 작곡가 겸 프로듀서 ‘제이트랙스(J@TRAX)’의 곡으로, 그루브한 힙합 사운드, 마이너풍의 애절한 멜로디, 웅장한 스트링 세션이 장점으로 21세기를 살고 있는 현대인의 고독한 인생을 이야기하는 가사가 담겨 독특한 매력을 뿜어내고 있다고 제작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앨범을 기획한 주식회사 '더박스'의 박세진 기획실장 은 "앨범의 컨셉과 음악, 뮤직비디오의 구성에 배우 소지섭의 연기력이 더해져 앨범의 기획의도가 잘 표현되었다"며 "파급력 있는 캐스팅에 걸맞게 뮤직비디오가 세가지 버전으로 기획되었다. 차후 공개될 2차, 3차 버전도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뮤직비디오의 본편 개념인 2차 버전은 8월 19일 온라인 뮤직포탈 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되며, 이어 같은 날 함께 공개될 3차 버전은 '19금' 버전으로 제작되어 또 한번 관심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
/ 유명준 기자 neocross@segye.com 팀블로그 http://comm.blo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