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측은 “고교생들에게 과학분야에 대한 사고와 창의력을 배양하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부과를 선택하도록 안목을 넓혀주며, 잠재적인 공학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과학캠프를 개최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참가대상은 대전, 충북, 충남을 비롯한 전국 인문계 고등학교의 2, 3학년이며, 학교장 추천을 받거나 과학 또는 수학 4등급 이상의 성적 자격이 있어야 한다.
이번 대회 프로그램은 ‘인공지능형 로봇 레고 만들기’ 및 ‘솔라셀 제작 실습 체험’이며, 참가 학생들을 위한 ‘하이브리드자동차 및 로봇기술’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댄스 및 풍물 동아리들의 문화공연도 펼쳐진다.
참가 신청은 3월 28일부터 한기대 홈페이지( www.kut.ac.kr)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거나 참가신청서를 이메일( shcho91@kut.ac.kr)로 4월 17일까지 보내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041-560-1011로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 실습비, 숙박비 등 모든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기념품과 경품도 제공한다. 대회 첫날 입소시와 둘째날 퇴소시 한기대~천안역, 천안아산(KTX)역?, 천안시외버스터미널간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한다.
※ E²-반도체인재양성센터는?
한기대는 2009년 교과부로부터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인재양성사업에서 ‘New IT’ 사업에 선정돼 연간 50억씩 5년간 250억 원을 지원받고 있다. ‘E2-반도체장비인재양성센터’는 이 사업을 수행하는 전담기관으로서 친환경?에너지절감형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장비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