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미래 식량자원 위기 대응책 논의”

입력 : 2014-04-03 23:46:24 수정 : 2014-04-03 23:46: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일보 평생교육시설 세계지식원
생명자원 최고위 과정 개강식
세계일보 부설 평생교육시설인 세계지식원이 3일 서울 종로구 세계일보 유니홀에서 ‘생명자원·미래산업 최고위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세계지식원이 건국대 생명자원협동조합연구소, 강원대 산림과학연구소와 공동 운영하는 이번 과정은 우리가 지키고 가꿔야 할 소중한 생명자원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정보와 지식을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각계 오피니언 리더로 구성된 수강생들은 최신 생명산업과 경제 동향, 바람직한 식생활, 귀농·귀촌 등 차별화한 교육과정을 통해 시대를 통찰하는 안목을 키우게 된다.

이번 과정은 특히 정부가 농업의 6차산업화와 남북통일에 대비한 북한 산림녹화 및 유전자원 지원 사업을 본격화하는 가운데 진행되는 것이어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3일 서울 종로구 세계일보 유니홀에서 열린 세계지식원 ‘생명자원·미래산업 최고위과정’ 개강식에서 조한규 세계일보 사장 (앉은 줄 왼쪽에서 네번째), 우종춘 강원대 교수(〃 세번째) 등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제원 기자
세계일보 조한규 사장은 인사말에서 “지구촌 온난화와 인구 증가로 식량위기가 현실화하면서 세계 각국은 바이오에너지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면서 “이번 최고위과정이 이 같은 위기에 슬기롭게 대응할 수 있는 지혜와 혜안을 갖추고 창조적 지식을 배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좌는 7월24일까지 매주 목요일 한 차례씩 진행된다. 세계지식원은 앞서 1일 선문대 통합의학대학원 후원으로 진행되는 ‘전인치유 통합건강 최고위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황계식 기자 cul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