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교육 및 농업교육 전문 교육기관 고려아카데미컨설팅(대표 전성수)은 농업인 영농기술 향상을 위한 전문농업경영인(농업마이스터) 품목교육과정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주관하며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이 시행한다. 농∙산업 환경이 첨단화, 전문화로 변화함에 따라 선진 영농기술 및 핵심 노하우 전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됐다.
모집대상은 우수 농업기술 습득에 관심 있는 농업인· 귀농∙귀촌인· 귀농예정자· 후계 농업 경영인 등이다.
해당 교육은 품목 별로 1박 2일 3회 및 2회 교육으로 진행된다.
1박 2일 3회 교육의 경우 단감· 감귤· 복숭아· 사과· 친환경 채소· 시설채소· 딸기 등 7개 품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1박 2일 2회 교육은 포도· 고추· 양돈 등 3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각 교육과정당 품목별로 20명의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은 이달부터 시작된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은 전문농업경영인(농업마이스터)으로 선정된 품목별 현장 강사가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교육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국가에서 교육비의 70%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다. 실용·실무 중심의 우수한 현장 실습 교육과정에 참여할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수강신청은 고려아카데미 컨설팅 농∙산업교육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agri.kacnet.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