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 순수 국내 자본과 기술력으로 개발된 키워드 매칭 검색광고 플랫폼 ‘큐브랩’을 선보인 ㈜프리아이커뮤니케이션(www.freeicomm.com)이 금번 새롭게 ‘리타겟팅’ 광고 상품을 출시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출시 당시 큐브랩은 기존 방식인 형태소 분석 형식을 사용치 않은 ‘키워드 매칭 시스템’을 선보인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불과 6개월여만에 리타겟팅 광고 상품과 모바일 광고 상품을 동시 출시하는 등 ‘멀티플렉스 플랫폼(multiplex platform)’을 구축한 것이다.
기존에는 키워드 광고, 리타게팅 광고 그리고 모바일 광고를 각기 구분하여 광고해야 했다. 하지만 큐브랩을 통해 번잡스러운 패턴에서 벗어나 한 곳에서 일괄 종합적인 광고를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키워드 매칭, 리타게팅 매칭· 모바일 광고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운영해 고객의 기호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졌으며 성향에 따른 분석이 수반돼 효율성을 높였다.
프리아이커뮤니케이션 소민호 이사는 “이번 출시된 제품은 기존에 비해 편리성과 효율성이 대폭 강화됐다. 하반기에는 보다 독창적인 상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이를 통해 다시 한번 변모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 창의적인 생각· 지속적인 관심· 꾸준한 노력만이 고객 중심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만드는 바탕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