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눈재수술, 전문의 실력에 따라 달라지는 만족도

입력 : 2014-08-26 15:30:00 수정 : 2014-08-26 16:18: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눈은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짓고, 인상 평가의 기준이 될 수 있는 중요한 부위다.

이에 따라 눈성형은 가장 많이 이뤄지는 성형수술 중 하나로 비교적 간단하게 이미지를 바꿀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하지만 눈성형 건수가 많아질수록 수술 후 부작용이나 재수술 발생률 또한 늘어나고 있다. 특히 쌍꺼풀 수술에 만족하지 못해 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성형수술 후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혼자서 스트레스를 받기보다 재수술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실제로 성형외과에서 재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쌍꺼풀 라인의 불만족, 흉터가 심한 경우, 라인이 크고 두꺼운 경우, 비대칭이 심한 경우, 쌍꺼풀이 풀린 경우 등이 있다.

쌍꺼풀 수술은 다른 부위의 성형보다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평가 되고 있지만 눈재수술은 최초 수술보다 고난이도 기술을 요하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눈은 다른 조직과 마찬가지로 여러 조직이 복잡하게 얽혀 있어 사람마다 구조가 다르다. 따라서 경험이 없는 의료진에게 수술을 맡겨 잘못된 방법으로 수술할 경우 오히려 상태가 심각해 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히 알아보고 수술을 받는 지혜가 필요하다.

눈재수술을 위해 수술 후 1~2개월 사이에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시기에 성급하게 재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6개월 정도 기다린 후 피부조건이나 눈의 모양에 따라 수술 방법을 정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유니크성형외과 이준혁 원장은 “눈재수술은 1차 수술 시 어떤 점이 잘못되었는지 정확하게 판단하여 환자가 불만족스러워하는 원인을 파악한 후 정밀한 수술 계획 수립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의의 경력과 노하우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 원장은 “1차 수술의 흉터를 제거하고 재수술 흉터를 최소화 시켜야 한다”고 말했으며 “모든 성형은 본인에게 잘 어울려야 하며 자연스러움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