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기술교육대 '2014년 하반기 전국 고교생 과학캠프' 포스터 |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는 다양한 실험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적인 공학인재를 조기 발굴 하기 위해 2011년부터 시작하여 이번에 8회째를 맞는다.
참가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코리아텍 홈페이지 ( www.koreatech.ac.kr)를 통해 접수(학교 담당교사가 신청서 작성 및 접수)한다.
참가 자격은 전국 일반계 고교(특수목적 및 자립형 고교포함) 1, 2학년생 가운데 수학과목 평균 및 과학과목 평균 내신등급 2~3등급 학생에 우선권을 부여한다.
참가인원은 학교당 2명이며 대학 자체 기준으로 총 200명을 선발, 24일 최종 확정자를 홈페이지에 발표 할 예정이다.
이번 고교생 과학캠프 첫날에는 코리아텍의 최첨단 장비 및 시설 투어에 이어 8개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이 심도 있게 진행된다.
8개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은 ▲태양전지를 이용한 자동차 키트 제작 및 체험(기계공학) ▲교육용 로봇과 메카트로닉스(메카트로닉스공학) ▲LED 제어 실습(전기전자통신공학)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나의 미래(컴퓨터공학) ▲LED를 이용한 조명(디자인공학) ▲목재를 이용한 건축 3D입체 조명(건축공학) ▲아스피린 합성, 산염기 적정시험(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 ▲쉿! 우린 지금 통계와 썸타는 중(산업경영) 등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전공분야별 과학적 원리를 배우게 된다.
행사 둘째 날에는 능수관에서 ‘사이언스 골든벨(과학 관련 ○× 퀴즈)’이 진행된다.
박승철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중부권 대학 중 가장 내실있는 코리아텍 과학캠프는 대학의 교육이념인 ‘실사구시’를 구현할 미래의 실천공학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고교생들에게는 과학분야에 대한 흥미유발과 창의력을 배양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