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핫 키워드] 1월의 탄생석,겨울 제철 음식 궁합,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킨포크 의미,김우종 지명수배

입력 : 2015-01-10 11:26:32 수정 : 2015-01-10 11:26: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핫 키워드] 1월의 탄생석,겨울 제철 음식 궁합,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킨포크 의미,김우종 지명수배

1월의 탄생석,겨울 제철 음식 궁합,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킨포크 의미,김우종 지명수배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다.

#1월의 탄생석

1월의 탄생석 '가넷'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다.

1월의 탄생석은 전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보석 '가넷'이다.

석류석을 뜻하는 가넷은 라틴어 그라나터스(Granatus)에서 유래된 말로 ‘씨 많은 석류’를 의미한다.

실제 모습이 화강암의 갈라진 틈에 다닥다닥 붙어 있는 작은 붉은색 돌을 보면 잘 익은 석류가 연상된다.

일반적으로 가넷이라고 하면 투명한 빨간 보석을 생각하기 쉽지만 가넷은 노랑, 주황, 초록, 자주, 무색, 검은색 등 파란색을 제외한 다양한 색깔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돌이다.

1월의 탄생석 가넷은 진실한 우정과 충성, 불변, 진리 등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연대감을 갖기 위한 사람들이 같은 모양의 반지를 낄 때 주로 사용된다.

서양에서는 1월의 탄생석 가넷을 건강을 지켜주는 돌로 여겨 붉은색 가넷은 해열제로, 노란색 가넷은 황달병의 특효약으로 사용하기도 하였다. 또한 여행을 할 때 가넷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위험을 물리쳐 준다고도 믿었다.

유럽이나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은 가넷이 죽음으로부터 생명을 보호한다고 생각해 몸에 지니거나 무기로 사용하기도 하였다. 




#겨울 제철 음식 궁합

겨울 제철 음식 궁합이 화제다.  

겨울 제철(12월~2월) 음식에는 배추, 아귀, 명태, 무, 꼬막, 과메기, 늙은 호박, 대하, 우엉, 굴, 광어, 삼치, 홍합 등이 있고, 과일 종류로는 한라봉, 유자, 석류, 사과, 귤, 등이 있다.

우선 굴과 레몬은 궁합이 잘 맞는다. 레몬의 비타민 C는 Fe의 흡수를 돕고, 타우린의 손실을 예방한다. 생굴에 레몬즙을 뿌려 먹으면 좋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특히 즐기는 삼겹살은 사과와 궁합이 좋다. 돼지고기에 사과를 첨가하면 육식으로 과잉 섭취되는 염분 배출에 도움이 된다.

석류와 토마토도 함께 먹으면 좋다. 석류에 없는 비타민 A를 토마토가 보충해 주기 때문이다. 배추는 두부와 잘 어울린다. 배추의 비타민 C, 섬유소질과 두부의 식물성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겨울 제철 음식 찰떡 궁합은 이외에도 팥-늙은 호박, 삼치-각종 채소류, 우엉-돼지고기, 귤-브로콜리, 홍합-섭죽, 유자-쇠고기, 더덕-검은깨 등이 있다.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 소식이 화제다.

영국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5명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해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업체 애피니언스(Appinions)에 의뢰한 결과, 조너선 그루버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교수가 뽑혔다.

이코노미스트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위인 그루버 교수는 오바마케어의 원조 격인 미국 매사추세츠주 건강보험 가입제도의 설계자다. 그는 또한 “미국인 유권자들의 무지로 오바마케어가 의회에서 제대로 처리되지 못한다”는 발언으로 논란이 되기도 했다.

2위는 윌리엄 더들리 뉴욕 연방준비은행(Fed) 총재가 차지했다. 연준이 추가 양적완화를 중단한 상황에서 향후 금리 인상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여진다.

2008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였던 폴 크루그먼 프린스턴대 교수는 미디어와 학계 모두의 주목을 받은 몇 안 되는 경제학자였다. 이코노미스트 순위에선 3위를, 레펙 순위에선 22위를 기록했다.

실제로 이코노미스트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 15명 중 전·현직 연준 관계자는 6명에 달했다. 하지만 학계의 평가인 레펙에서 더들리 총재는 순위권에도 들지 못했다.



#킨포크 의미

킨포크 의미에 관심을 갖는 네티즌들이 많다.

킨포크(kinfolk)는 친척·친족을 뜻하는 명칭으로, 가까운 사람을 의미하지만 최근 본뜻에서 나아가 ’느긋하면서도 소소한 생활 방식’로 발전한 신조어다.

포틀랜드식 웰빙 라이프를 담은 잡지 '킨포크(KINFOLK)'가 시초인 이 말은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얻고 있는 것은 물론 국내에서도 가수 이효리 등 유명인들이 이 스타일을 지향하며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킨포크 라이프 스타일은 시간적·경제적 문제 때문에 이를 실행으로 옮기기는 쉽지 않은 스타일이다.




#김우종 지명수배

김우종 지명수배된 가운데, 현재 코코엔터테인먼트에는 개그맨 김준호 한 명만이 소속돼 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지난 1월 6일 코코엔터테인먼트 전 관계자가 "지난해 12월 초 소속 연기자 전부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매니저, 홍보, 엔터 부서의 직원들도 모두 회사에서 나온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11월 말 급여 지급을 약속 했으나 이뤄지지 않았다. 한 달 반 정도의 급여를 받지 못했다"라며 "현재 코코엔터테인먼트 내부에는 김준호를 제외하고 한 명도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김우종 공동대표를 지명수배 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해외 도피 중인 것으로 알려진 김우종 대표 검거를 위해 인터폴에 공조 수사를, 출입국 관리사무소에도 김우종 대표 입국 시 통보해줄 것을 요청했다.

앞서 지난해 12월18일 코코엔터테인먼트는 김우종 공동대표가 최근 연기자의 출연료와 임직원의 급여로 사용될 회사 자금을 횡령해 해외로 도주했고 이로 인해 급여가 지급되지 않아 형사 고소했다고 전했다.


인터넷팀 이소은 기자 ls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혜리 '겨울 여신 등장'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