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캐릭터 `브라운`이 새로 출시된 `라인프렌즈 팝티머니`를 사용하고 있다. 사진=한국스마트카드 |
티머니 발행사 한국스마트카드(대표이사 최대성)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손잡고 키덜트 캐릭터 열풍에 정점을 찍을 '라인프렌즈 팝티머니'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키덜트족은 키즈(kids)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20∼30대의 어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린이의 분위기와 감성을 간직하고 추구하는 성인들을 의미한다.
최근 아이들과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 '키덜트족'의 국내 시장규모가 1조원대로 추산될 만큼 중요해 한국스마트카드가 이 카드를 출시한 것으로 보인다.
'라인프렌즈 팝티머니'는 국내뿐 아니라 일본, 대만, 중국, 태국 등 세계적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브라운', '샐리', '코니'를 디자인으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온순하고 소심한 브라운과 귀엽고 앙증맞은 샐리의 얼굴이 그려진 카드형 2종, 발랄하고 에너지 넘치는 코니와 그의 짝꿍 브라운 커플의 모습을 담은 액세서리형 2종까지 총 4종이 출시된다.
라인프렌즈 팝티머니는 지난 6월 선보인 글로벌 캐릭터 '무민(Moomin) 팝티머니'에 이어 키덜트족을 겨냥해 특별 제작된 팝티머니 시리즈로, 키덜트족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인프렌즈 팝티머니'는 기존 티머니에 GS&POINT 적립기능을 더해 GS25에서 제공하는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외에도 푸짐한 선물이 준비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지난달 27일부터 티머니 페이스북( www.facebook.com/play.tmoney)과 블로그( www.playtmoney.com)에서 진행한 '라인프렌즈 POP티머니 출시 기념 1차 이벤트'는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1차 이벤트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티머니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오는 10일부터 '구매인증샷 이벤트'를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이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아이패드, CGV 영화예매권, 브라운캐릭터 인형 등 푸짐한 선물이 증정된다.
강현택 한국스마트카드 Payment&Platform부문장은 "인기 캐릭터가 적용된 상품의 경우 캐릭터의 친근한 이미지가 브랜드와 상품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며 "향후에도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인프렌즈 팝티머니'는 전국 GS25 매장과 티머니 온라인 스토어( www.t-zone.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티머니 홈페이지( www.t-money.co.kr),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종진 기자 truth@segye.com
<세계파이낸스>세계파이낸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