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마트폰을 내년에 사야 하는 5가지 이유

입력 : 2015-11-16 09:00:00 수정 : 2015-11-26 17:37: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마트폰을 살 계획이 있다면 내년까지 더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더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미국 퀄컴의 프로세서를 씁니다. 퀄컴이 얼마 전 최신작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를 내놨는데 이 프로세서는 2016년에야 스마트폰에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작인 스냅드래곤 810은 발열 문제로 곤욕을 치르기도 했죠.)

진화한 프로세서 덕에 기대되는 5가지 기능이 생겼습니다.



1.사진 속 사물과 장면 인식

얼굴 인식은 이제 식상합니다. 사진 속 사물, 장면도 스마트폰이 알아서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일일이 태그를 달 필요도 없어지겠죠.



2.빨라지는 인터넷 연결

스냅드래곤 820은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인 MU-MINO 기술을 지원합니다. 쉽게 말해 와이파이 속도가 아주 빨라진다는 거죠.



3.환상적인 사운드

새로운 프로세서 덕에 헤드폰 없이 스피커만으로도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4.더 실감나는 가상 현실

프로세서의 처리 속도가 빨라지면서 세밀한 가상 현실 구현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CPU와 그래픽 프로세서가 고화질의 3D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게 된 겁니다.



5.업그레이드된 보안

지문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퀄컴이 발표한 센스ID는 지문을 3D 방식으로 스캔합니다. 손가락에 물기가 있거나 뭐가 묻어 있어도 지문을 인식할 수 있다네요.


나진희 기자 na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