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B.A.P ‘MATRIX’, 세계적 인기로 '대세돌' 입증해

입력 : 2015-11-19 09:54:11 수정 : 2015-11-19 09:54: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TS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B.A.P의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다.


지난 16일 B.A.P의 네 번째 미니앨범 ‘MATRIX’가 발매 하루 만에 17일자 ‘Worldwide iTunes Album Chart(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차트)’에 14위로 진입했다. TOP 10에는 저스틴 비버, 아델, 콜드 플레이 등 저명한 팝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렸고, B.A.P가 한국 가수 중 유일하게 차트 50위권 안에 들었다.


‘MATRIX’는 지난 18일 기준 홍콩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6위, 싱가포르에서는 5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남미에서의 반응도 뜨거운데, 독일과 브라질에서 동일하게 59위를 기록한 것. 수년 동안 월드투어 ‘B.A.P LIVE ON EARTH’ 시리즈를 통해 국내 팬은 물론 해외 팬들까지 사로 잡은 여섯 남자의 저력이 증명되고 있다.


‘MATRIX’의 가장 큰 틀은 바로 ‘청춘(靑春)’이다. 그 중에서도 타이틀 곡 ‘Young, Wild & Free’는 청춘의 방황과 우정을 주제로 B.A.P가 전하는 청춘에 대한 메시지와 화려한 퍼포먼스, 힘 있는 사운드가 조화를 이뤄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데뷔 이래 처음으로 리더 방용국이 직접 전곡 프로듀싱에 나선 점 또한 눈여겨 볼 만하다.


특히 B.A.P의 ‘Young, Wild & Free’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조회수 200만 뷰를 돌파하며 약 1년 9개월 간의 공백기간이 느껴지지 않게 만들었다. B.A.P의 ‘Young, Wild & Free’ 무대는 오는 20일 KBS 뮤직뱅크와 21일 MBC 음악중심, 22일 SBS 인기가요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슈팀 기자 ent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김혜수 '천사 미소'
  • 이세영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