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미국 대형 성장주에 투자하는 ‘AB그로스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경기 둔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성장성이 높은 미국 대형주에 투자해 장기적 수익 증대를 추구하는 상품으로 1997년 룩셈부르크에 설립된 역외펀드 ‘얼라이언스번스틴 아메리칸 성장형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최소 가입금액 제한은 없으며 총 보수는 1.665%이며 3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를, 30일 이상 9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30% 환매수수료가 발생한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오는 14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새해 펀드 투자 전략을 소개하는 펀드슈퍼마켓 직구직통 콘서트(사진)를 개최한다. ‘2016년 투자 성공으로 이끌 5가지 글로벌 투자아이디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5개 자산운용사의 전문가가 참석해 새해 눈여겨봐야 할 유망 투자 분야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는 펀드슈퍼마켓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금융투자協, 9일 신탁상품 다양화 세미나
금융투자협회는 오는 9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신탁상품 다양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고령화·저성장 시대에 안정적인 자산관리수단이자 재산승계수단인 유언대용신탁, 성년후견신탁 등 다양한 신탁제도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오영표 신영증권 변호사와 권종호 신탁포럼 대표가 각각 주제발표와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