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연구] 남성, '가슴 큰 여성에게 더 끌린다'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5-12-09 17:10:42 수정 : 2015-12-09 22:04: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컵 크기 증가에 따라 매력이 약 9%씩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미용성형외과 그룹(이하 MYA)이 여성의 사진을 인위로 조작해 한 장은 A컵으로 다른 한 장은 D컵으로 만들어 남성들의 호감도를 조사했다. 결과 D컵으로 조작된 사진이 A컵보다 많은 호감을 받았다.

8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첫인상에서 남성들은 가슴 큰 여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컵 크기의 증가에 따라 매력이 약 9% 상승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MYA의 연구 결과를 인용해 보도했다.

MYA는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는 데이트 앱에 같은 여성의 프로필을 넣고, 한쪽 사진은 A컵 다른 쪽은 D컵으로 바꿔 남성들이 보내는 호감도를 조사했다.

약 1000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A컵 사진에 호감을 보낸 남성은 602명으로 D컵 사진 809명보다 34%적은 호감을 얻었다.

또 남성들이 보낸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 D컵 사진은 ‘미모’를 포함한 ‘바디라인’을 담은 메시지가 많았던 반면, A컵 사진에는 바디라인을 언급한 메시지는 없었다. 단 미모 칭찬은 있었다.
A컵 사진에 호감을 보낸 남성은 602명으로 D컵 사진 809명보다 약 34%정도 적은 호감을 얻었다.
연구진은 이 실험으로 컵 사이즈 증가에 따라 매력이 약 9% 상승한다는 추론을 내며, 남성들은 가슴 큰 여성을 선호하며 그녀들에게 ‘섹시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MYA 존 라이언 회장은 “가슴 확대 수술을 받는 여성대부분은 이성에게 자신을 어필하기 위함”이라며 “남성들은 신체에 관해 비교적 정직한 반응을 보인다”고 말했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사진= 데일리메일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수 '천사 미소'
  • 김혜수 '천사 미소'
  • 이세영 '하트 여신'
  • 지수 '충성!'
  • 유다인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