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녹화현장 실시간 중계… 쌍방향 퀴즈쇼

입력 : 2015-12-29 20:00:18 수정 : 2015-12-29 20:00: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아리랑TV ‘TOUCH Q’ 아리랑TV가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쌍방향 퀴즈쇼 ‘TOUCH Q’를 신설해 30일 오전 9시 첫 방송을 한다.

TOUCH Q는 시청자가 방송 녹화현장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유투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시청자가 직접 퀴즈 맞히기에 도전해 상품을 받을 수도 있다. ‘MC는 김성원(개그맨), 리아(방송인), 박재민(탤런트)이 맡았고 데이브, 얀 카바예, 유키, 퓨어킴이 패널로 참여한다.

‘TOUCH’의 알파벳 순서대로 각 라운드가 진행되는 TOUCH Q의 1회 주제는 ‘여행’이다. 

30일 첫 방송을 하는 아리랑TV의 ‘TOUCH Q’는 출연자와 시청자가 함께 퀴즈를 푸는 프로그램이다.
아리랑TV 제공
‘당신이 여행할 때 가장 중점에 두는 관심사는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으로 첫 T라운드를 시작한다. 로맨스, 먹거리, 쇼핑, 힐링 네 가지 중 시청자가 여행할 때 가장 중점에 두는 관심사 1위를 차지한 것은 무엇일까. O라운드에서는 사진 속 우주를 만나본다. 사진을 보고 지구인지 화성인지를 맞혀야 한다. 목성의 위성 유로파와 프라이팬의 사진을 가지고 문제를 내기도 한다.

U라운드에서는 미국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퀴즈가 출제된다. 미국의 한 온라인 경매업체는 여성 1000여명을 대상으로 ‘최악의 남성 패션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1위는 ‘과도한 액세서리’였다. 그렇다면 남성이 봤을 때 여성의 패션 중 가장 꼴불견은 무엇일까. C라운드는 한 가지 주제를 두고 패널의 실제 경험담을 들은 뒤 공감하는 경험담을 들려준 패널에게 시청자가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의 주제는 ‘최고의 밉상친구’다. H라운드에서는 일본의 한 마을에 있는 동물전용도로를 소재로 퀴즈를 진행한다.

강구열 기자 river910@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피프티피프티 키나 '청순&섹시'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