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9대 복면가왕 여은 '이젠 잊기로 해요', 응팔 10번째 OST 선정

입력 : 2016-01-08 10:19:50 수정 : 2016-01-08 10:19:4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결방 후 방송을 재개하는 tvN '응답하라 1988' 제작진은 8일 밤 12시 멜로디데이 여은이 부른 열번째 OST '이젠 잊기로 해요'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쎄시봉'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이장희가 1974년 발표했던 '이젠 잊기로 해요'는 김완선이 1989년 특유의 섹시한 보이스로 리메이크해 당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이다.

'응팔'에서 다시 한번 리메이크되는 이 곡은 MBC '복면가왕'에서 9대 가왕으로 등극했던 걸그룹 '멜로디데이'의 여은이 가창에 참여했고 가수 나비, 박화요비의 곡을 작업했던 고동훈 작곡가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원곡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80년대 복고 8비트 리듬과 신스 사운드를 넣어 옛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사운드로 새 옷을 입혔으며 여은은 김완선의 몽환적인 목소리를 완벽하게 재해석해 눈길을 끌었다.

'응팔'은 멜로디데이 여은의 '이젠 잊기로 해요' 공개를 예고한 데 이어 '오리지날 사운드 트랙 2부' 음반 발매를 알렸다.

이번주부터 예약 판매에 들어간 '2부'는 '보라빛 향기'(와블), '함께'(노을), '매일 그대와'(걸스데이 소진)', '세월이 가면'(기현), '이젠 잊기로 해요'(멜로디데이 여은) 등의 가창곡과 미공개 스코어 5곡이 추가로 포함돼 총 10트랙이 수록된다.

드라마뿐 아니라 음원 차트에서도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응팔'의 OST는 '청춘'(김필), '걱정 말아요 그대'(이적), '소녀'(오혁), '혜화동'(혹은 쌍문동·박보람), '네게 줄 수 있는건 오직 사랑뿐'(디셈버),'보라빛 향기'(와블), '함께'(노을), '매일 그대와'(걸스데이 소진)', '세월이 가면'(기현) 등 출시하는 모든 곡들이 음원 차트 상위권을 장기 집권하고 있다.

'응팔' 오리지날사운드트랙 '2부'는 전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판매 중이며 오프라인 매장에는 15일 발매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지 하디드 '완벽한 미모'
  • 지지 하디드 '완벽한 미모'
  • 웬디 '상큼 발랄'
  • 비비 '아름다운 미소'
  • 강나언 '청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