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 성복역 개통이 이달 말로 가까워지자 ‘신분당선 골드라인’ 입지를 갖춘 단지들의 인기가 날로 거세지고 있다.
작년 상반기 성복역 주변을 시작으로 역과 도보거리에 위치한 성복동 대부분의 아파트가 매매가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분당선 성복역에서 강남역까지 8정거장으로 채 30분도 걸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보로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단지 위주로 매매가가 치솟고 있다.
향후 용산까지 추가 연장구간이 완료되면 서울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교통편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이에 성복역 역세권을 도보로 누릴 수 있는 신규물량을 중심으로 투자자 및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이 가운데 신분당선 성복역이 도보권인 ‘용인 성복 서희스타힐스 애비뉴’가 최대 수혜 단지로 떠오르며 인기리에 분양중이여서 화제다.
‘용인 성복동 서희스타힐스 애비뉴’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 168-10번지에 위치한 아파트로 지하 4층~지상 25층 2개동 △전용면적 69㎡ 21가구 △전용면적 75㎡ 21가구 △전용면적 84A~F㎡ 130가구 △전용면적 112㎡ 1가구 △전용면적 118㎡ 1가구 등 총 174가구 규모다.
◆ 신분당선 성복역 개통 호재로 ‘강남 생활권’ 누리는 ‘용인 성복동 서희스타힐스 애비뉴’
‘용인 성복 서희스타힐스 애비뉴’는 2016년 1월 말 개통을 앞둔 신분당선 성복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미래가치가 뛰어난 장점이 있다. 또한 서수지IC를 통해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해 강남까지 20분 대 진입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도 인접하고 수원역으로 통하는 43번 국도도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 반경 1km내에는 효자초등학교와 성복중학교, 성복고등학교 등 초‧중‧고교가 약 8개 위치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또 인근에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죽전 신세계백화점 등이 위치해 생활인프라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성복천 수변산책로를 이용해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즐기기에 좋고, 대형공원인 정평공원과 수지생태공원도 가깝다. 또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광교호수공원이 위치해 주말에 가까운 나들이를 하러 가기에도 좋다.
◆ 전 가구 중소형 구성, 탁 트인 전망 누리는 커뮤니티 시설… 실수요자 ‘눈독’
‘용인 성복 서희스타힐스 애비뉴’는 전 가구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지상 3층에 들어서는 고급 커뮤니티시설들에서는 성복천을 조망하며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3층에 주민들의 휴식공간과 더불어 4층에는 피트니스 시설 이용자들을 위한 하늘쉼터가 마련 될 예정이다. 또 1~2층에는 쇼핑 근린생활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최첨단 보안시스템과 더불어 관리비를 줄여주는 에너지절약 시스템이 설치된다. 가전기구를 빌트인으로 시공하고 알파룸과 드레스룸(일부가구 제외) 등 혁신설계를 도입해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264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899-8886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