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교육 브리핑] KAIST 금융분석·컴퓨팅 과정 개설 외

입력 : 2016-02-21 21:52:57 수정 : 2016-02-21 21:52: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AIST 금융분석·컴퓨팅 과정 개설


카이스트(KAIST) 경영대학이 ‘금융분석 및 컴퓨팅 심화과정’을 금융공학 석사과정에 신규 개설해 2016년 가을학기 신입생을 4월 모집하기로 하고 첫 설명회를 연다. 해당 과정은 카이스트 금융공학 석사과정 내 심화과정으로 개설된 IT·금융 융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세계 금융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핀테크 및 금융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카이스트 본원 전산학과 교수진이 IT컴퓨팅 교육을, 카이스트 금융전문대학원에서 회계 과목을 담당하는 상호협력 시스템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는 27일 오후 1시, 서울 홍릉에 위치한 카이스트 경영대학에서 열린다.

YBM어학원 인강 할인·적립 이벤트


YBM어학원이 봄 신학기를 맞아 새롭게 학습 의지를 다지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전국 YBM어학원과 외국어 인강 사이트 e4u 닷컴(www.e4u.com)에서 할인·적립 이벤트를 연다. 29일까지 e4u닷컴에서 영어·일어·중국어 인강을 8만원 이상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20%에 해당하는 YBM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고 수강기간도 15일 연장된다. 또 3월 수강생 중 대학 신입생 및 편입생에게 수강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월5일까지 대학 입학·편입학 합격증 등 입학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내면 된다.

시매쓰 수학영재성 무료 진단검사


수학 사고력 교육기업 시매쓰가 신학기를 앞두고 수학영재성 진단검사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검사로 시매쓰 수학 연구소가 개발한 평가로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해결력, 종합적 수학 사고력을 확인할 수 있다. 전국 단위로 검사를 진행, 학생의 상대적인 수준도 점검할 수 있다. 대상은 초등학교 1∼4학년이며 전국 170여개 시매쓰 학원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검사는 27일 진행하며, 검사 결과는 3월5일 발표한다. 또한 학부모를 위해 수학학습 로드맵 컨설팅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매쓰 홈페이지(www.cmat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린 '우아한 윙크'
  • 아이린 '우아한 윙크'
  •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