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피카 김보형, tvN '피리부는 사나이' OST 첫 주자 낙점

입력 : 2016-03-14 10:07:06 수정 : 2016-03-14 10:07: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신하균, 유준상 주연 ‘웰메이드 드라마’로 받고 있는 tvN ‘피리부는 사나이’ 첫 OST 주자로 실력파 걸그룹 스피카의 김보형이 낙점됐다.

14일 밤 12시 공개되는 스피카 김보형의 ‘아워 스토리(Our Story)’는 ‘피리부는 사나이’의 첫 번째 OST 타이틀이다.

방송 직후 전작 ‘치즈인더트랩’의 1회 시청률을 가뿐히 뛰어넘으며 OST 첫 주자 또한 누가될 지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아왔다.

‘대세 드라마’ OST의 첫 신호탄을 쏘아 올린 김보형은 Mnet ‘100초전’ 2대 우승 등 탁월한 가창력을 인정 받은 스피카의 보컬이다.

김보형은 ‘치유 수사물’이라는 장르와 어울리는 신비스럽고 몽환적인 곡을 뛰어난 가창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하며 음악관계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작곡가 장우상은 “높은 곡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김보형만의 감성으로 리스너의 가슴을 울리는 곡이 탄생하게 됐다”고 전했다.

녹음 현장을 압도하는 깊이 있는 울림과 감성으로 ‘빛과 어둠의 공존’이라는 극의 서사를 100% 대변했다는 후문이다.

OST 제작 관계자는 “김보형은 여자 보컬 중 드물게 톤과 성량을 겸비한 가수로, OST가 극의 장르적 긴장감과 스토리텔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독특한 소재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화제를 몰고 있는 신하균, 조윤희, 유준상 주연의 ‘피리부는 사나이’는 매주 월·화요일 밤 11시 tvN에서 방송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정혜성 '심쿵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