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피자 전문점이 알려주는 꿀팁 5가지

입력 : 2016-12-23 14:29:48 수정 : 2016-12-23 14:29: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즐거운 자리에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다. 피자는 치킨과 함께 많은 사람이 찾는 외식 메뉴다. 맛좋은 피자를 더 오래도록 즐기고 싶다면 피자 전문 브랜드 파파존스가 공개한 ‘꿀팁’ 5가지를 참고할 것. 22일(현지시간) 해외 매체 데일리메일이 전한 내용이다.


1. 토핑이 쏠리지 않게 운반하기

차를 타고 피자를 포장해오면 종종 토핑이 한쪽으로 과하게 쏠리는 일이 발생한다. 피자 상자를 올린 좌석의 기울기 때문이다. 자동차 좌석은 보통 신체 구조에 맞춰 일자가 아니라 살짝 기울어져 있다. 그 경사 때문에 토핑이 한쪽으로 쏠려버리는 것이다. 이럴 땐 콜라 페트병 등을 좌석 위에 올리고 그 위에 피자 상자를 올려 수평을 맞추면 된다.



2. 식은 피자 데우기

차갑게 식은 피자를 최상의 상태로 되돌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무작정 전자레인지에 돌렸다간 눅눅해진 피자 도우에 실망감을 느낄 수도 있다. 피자를 데울 때 물 한 잔을 함께 넣고 돌려보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피자를 맛볼 수 있다.



3. 피자를 따뜻하게 옮기기

이 또한 차를 타고 피자를 가져올 때 참고할 팁이다. 좌석 온열 기능을 켜고 그 위에 피자 상자를 올린다. 이로써 피자의 따뜻한 온도를 최대한 유지시킬 수 있다. 차가 막혀 이동시간이 늘어날 때 특히 효과적이다.


4. 데인 혀는 설탕으로

뜨거운 치즈 토핑에 혀가 데었다면? 아픈 부위에 설탕을 올리고 입 안에서 굴려보자. 파파존스에 따르면 이 방법으로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다.



5. 피자 상자를 접시로

여러 명이 피자를 나눠 먹을 때 좋다. 상자 윗면을 잘라 조각 피자를 올리는 용도로 쓴다. 골판지가 피자의 기름을 흡수하고, 설거지도 줄어든다.

나진희 기자 naj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