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스탄불을 얼려버린 한파 속…시민이 나눠준 담요 덮은 개

입력 : 2017-01-11 15:08:01 수정 : 2017-01-11 22:22: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파와 폭설 등으로 꽁꽁 얼어붙은 터키 이스탄불에서 동물을 사랑하는 시민의 마음만은 아직 얼지 않았다. 이곳에서는 마음 따뜻한 선행을 펼쳐지고 있어 화제다.

지난 1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에 따르면 이스탄불 시민들은 거리를 떠도는 개들에게 담요를 나눠주고 있다. 

데일리메일은 “노숙자들은 임시 보호소를 찾아 몸을 녹일 수 있지만 개들은 그렇지 못하다”며 “따뜻한 곳을 찾지 못한 개들을 위해 시민들이 담요를 가져 나와 감싸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파 속 시민이 나눠준 담요를 덮은 개 한 마리. 자세히 보면 웃는 것처럼 보인다.


최근 이스탄불의 기온은 영하 15도까지 곤두박질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럼에도 담요를 두른 개들은 다행히도 안정을 찾아가는 것으로 보인다. 

담요를 두른 개들을 담은 사진은 여러 사람의 손을 타고 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퍼져 훈훈함을 전 세계로 전파하고 있다.

 
담요 덮은 개의 눈빛. 무엇을 말하는 걸까?

담요 덮은 개 한 마리가 힘없이 카메라를 쳐다보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름 모를 ‘따뜻한 심장’에 박수를 보냈다.

한 네티즌은 “동물을 도와준 사람들에게 신의 축복이 있기를 바란다”고 댓글을 달았으며, 다른 이는 “충분히 박수를 받을 만한 일이다”라고 칭찬했다.

모든 이가 긍정적으로 본 건 아니었다. 일부는 “개를 도와주느니 거리에 나앉은 사람들에게 먼저 온정을 베풀라”는 반응을 보였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사진=영국 데일리메일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