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쏘나타, 젊은 감각 중형세단 재탄생

입력 : 2017-02-26 20:23:50 수정 : 2017-02-26 22:54: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현대차, 부분변경 이미지 공개 / ‘드라마틱한 디자인 변화’ 콘셉트로 / 볼륨·비례감 강조… 스포츠 세단의 느낌 / 기본형·터보 출시… “신차수준으로 바꿔” 현대자동차가 내달 초 출시 예정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의 외장 렌더링(3차원 화상) 이미지를 26일 공개했다.

부분변경 쏘나타는 ‘드라마틱한 디자인 변화’라는 콘셉트로 볼륨과 비례감을 강조해 젊은 감각의 중형 세단으로 재탄생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특히 첫눈에 신형 그랜저를 떠올리게 하는 현대차 최신 디자인을 반영해 강한 첫인상을 부여했다.

현대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쏘나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의 전면 외장 렌더링(3차원 화상)을 26일 공개했다. 왼쪽부터 신차 터보 모델과 기본형 모델, LF 쏘나타, YF 쏘나타 렌더링.
현대차 제공
전반적으로 스포츠 세단 느낌을 주기 위해 차량 앞부분 끝단을 낮추고 트렁크 끝단은 높여 앞으로 돌진하는 듯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전면에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특징인 ‘캐스케이딩 그릴’을 적용하고 로고는 큼직하게 배치했다. 범퍼 하단 라인은 크롬 몰딩으로 처리했고 헤드램프도 입체감을 주는 스타일이다.

부분변경 쏘나타는 기본형과 터보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현대차는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에 대해서만 렌더링을 공개했는데, 이번에는 신차 수준의 부분변경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는 현대차 사정이 그만큼 절박하기 때문이다. 2014년 3월 출시한 7세대 쏘나타는 디자인이 밋밋하다는 등의 지적 속에 판매가 기대에 못 미쳤다.

한편 현대차는 대형 트럭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엑시언트 서포터즈’ 프로그램 3기 150명을 선발해 이달부터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1년간 엑시언트에 대한 홍보, 개선사항 등 고객 의견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조현일 기자 cona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