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오픈프레스, 올 1월부터 동계 산학협력 인턴실습 진행

입력 : 2017-12-28 15:16:09 수정 : 2017-12-28 15:16: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다양한 대학과의 산학협력 통해 창의적 인재 발굴

 

구직난이 심화됨에 따라 청년들은 좁아진 취업문을 통과하기 위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인턴 생활을 반복하고 있다. 그러나 공정하게 부여되지 않는 기회와 직무와 관련 없는 업무, 밀리는 급여 등 다양한 문제가 끊임없이 터져 나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공정한 과정을 통해 인턴을 뽑아 실무자들과 소통하면서 일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올해로 창립 12주년을 맞이한 ㈜오픈프레스(대표이사 김도영)는 내년 1월부터 동계 산학협력 인턴실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픈프레스는 동국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세종대학교, 국민대학교, 한양대학교, 한신대학교 등 다양한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맺고 동계/하계 연 2회 인턴십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동계 산학협력 인턴십에서는 세종대학교와 한신대학교 재학생 총 4명이 마케팅사업본부와 전략사업본부, 제휴사업팀에서 인턴 활동을 하게 된다.

마케팅사업본부 소속 인턴은 종합 광고홍보대행사 '뉴스캐스트' 업무를 배운다. 국내 및 해외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시장조사, 온라인광고, 바이럴 마케팅, 결과보고서 작성 등 광고/홍보와 관련된 업무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전략사업본부 소속 인턴은 다이나믹마케팅 대행사 '마케팅의 왕'과 관련한 일을 한다. 구글 GDN,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바이럴 마케팅 등 전략수립에서 기획, 운영까지 마케팅의 모든 것들을 경험할 수 있다.

제휴사업팀 소속 인턴은 대행사를 위한 홍보 플랫폼 '프레스랩' 업무를 실습한다. 대행사 관리, 보도자료 작성, 시장조사, 보고서 작성 등 홍보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들을 배우며 언론홍보에 관한 초석을 다질 수 있다.

㈜오픈프레스 김도영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 인턴십을 통해 학생들이 직무와 관련 있는 실질적인 업무를 배우고,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오픈프레스 역시 다양한 전공을 가진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수렴하여 더 발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픈프레스는 2017 하이서울 브랜드기업 BS(경영컨설팅, 광고·홍보) 부분에 선정된 바 있는 종합 광고홍보대행사로서 170여 개 언론사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5,9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AE, 에디터 등 각 분야별 경력 직원과 인턴 직원을 수시 모집 중이며 이와 관련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유영 '우아한 미소'
  • 이유영 '우아한 미소'
  • 혜리 '깜찍한 볼하트'
  • 고민시 '매력적인 눈빛'
  • 지지 하디드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