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총선 불출마' 원혜영, 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 임명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0-01-07 15:24:48 수정 : 2020-01-07 15:24: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원혜영 의원

 

더불어민주당이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원혜영 의원을 공천관리위원장에 임명했다.

 

민주당은 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설치 및 원 위원장 임명 안건을 의결했다.

 

민주당은 5선 중진인 원 의원이 당내 사정에 밝고 이번 총선에 출마하지 않기 때문에 공정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적임자라고 밝혔다. 공천관리위원은 원 위원장과 상의해 추후 인선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남지사 출신인 김두관 의원(경기 김포갑)을 부산·울산·경남(PK) 지역에 차출하는 방안도 논의됐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회의 후 기자들을 만나 “민홍철 경남도당위원장이 최고위에 참석해 부산·울산·경남 여러 지역위원회가 상의한 내용을 보고했다”며 “민 위원장이 김 의원을 PK 지역으로 보내 전체적으로 총선을 이끌어갔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냈다”고 밝혔다.

 

홍 대변인은 이어 “PK가 민주당에 쉬운 지역은 아니고 전통적으로 야당에 유리한 지역이었던 건 사실이지만, 지방선거와 대선을 치르면서 해볼 만한 지역이 됐다”며 “지지율로 맞설 수 있는 전략적 지역으로 기대하는 만큼 좀 더 힘을 실어달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고위원회는 민 위원장의 건의 내용을 김 의원에게 전달하고 의견을 타진할 계획이다.

 

최승우 온라인 뉴스 기자 loonytuna@segye.com

사진=원혜영 페이스북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린 '우아한 윙크'
  • 아이린 '우아한 윙크'
  • 조여정, 순백 드레스 자태…과감한 어깨라인
  • 전혜빈 '매력적인 미소'
  • 혜리 '겨울 여신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