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화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 '한화 포레나' 4개 신규 분양단지 매진 행진

입력 : 2020-03-23 10:29:10 수정 : 2020-03-23 10:29: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작년 신규 주거브랜드 '포레나' 런칭 이후 4개 분양단지 연속 매진 기록
프리미엄 브랜드로 입지 굳혀… 올해 6,000여 세대 공급 계획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올해 전국 대도시를 중심으로 총 6개 사업지, 5,597 세대 공급이 예정되어 있으며 작년 런칭한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성공을 바탕으로 100% 분양 흥행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우량 신규사업을 발굴하면 즉시 추진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주택사업을 운영할 방침으로 총 분양물량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건설은 작년 신규 통합 주거 브랜드 포레나를 런칭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확보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왔다. 그 결과 작년 8월 런칭 이후 신규 분양한 4개 단지가 연속으로 매진되면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특히 각 단지들이 기록적인 청약 경쟁률을 보이며 지역의 최선호 단지,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심지어는 미분양 관리 지역이었던 천안에서 분양한 포레나 천안 두정도 단기간에 100% 계약을 달성하며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입증했다.

 

한화 포레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은 청약경쟁률에서도 그대로 드러났다. 작년 10월 분양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1순위에서 최고 경쟁률 309대 1, 평균 경쟁률 61.64대 1을 기록하며 지역 내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는 평균 78.1대 1의 경쟁률을, 포레나 루원시티도 평균 20.2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매진됐다.

 

이러한 인기는 기존 분양단지까지 이어져 기 분양한 8개 단지, 5,520세대 규모의 주택 브랜드가 이전 브랜드인 꿈에그린에서 포레나로 변경된 바 있다. 이를 통해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포레나 광교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입주하게 된다.

 

한화건설은 올해에도 한화 포레나의 100% 매진 흥행을 그대로 이어갈 계획이다. 부산, 광명, 인천, 수원 등 분양성이 검증된 전국 대도시를 중심으로 5,597 세대 분양이 계획되어 있다. 이와 함께 언제든지 우량 신규사업이나 개발 부지를 발굴하면 즉시 추진할 수 있도록 의사결정 시스템을 고도화해 탄력적으로 주택사업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총 분양물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3월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 2-1구역을 재건축하는 한화 포레나 부산덕천의 마수걸이 분양에 나섰다. 한화건설이 부산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로 지하 2층 ~ 지상 최고 25층, 6개 동, 636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분양분은 294세대다.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평균 88.2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해, 포레나 분양단지 연속 매진 기록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건설은 부산 덕천 2-1구역에서 3구역까지 총 1,868세대(예정)를 공급할 계획이며, 한화 포레나 부산덕천은 그 첫번째 단지다. 총 3개 구역 공사가 완료되면 부산 북구를 대표하는 포레나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부산 지하철 3호선 숙등역이 단지와 맞닿은 초역세권 입지에 부산에서 희소성 높은 평지 아파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 주요 단지로는 9월 인천광역시 연수구 선학동에서 분양 예정인 한화 포레나 인천연수가 있다. 총 886세대(예정)로 인천 문학경기장 인근에 위치해 다양한 스포츠 문화시설을 누릴 수 있으며 인천지하철 1호선 문학경기장역과 선학역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10월에 분양 예정인 한화 포레나 인천구월도 주목할만하다. 인천 다복마을을 재개발하는 사업으로 총 1,115세대(예정) 규모다. 인천 간석 초등학교, 인천 상아 초등학교가 인근에 위치한 학세권과 인천지하철 2호선 석천사거리역 역세권을 모두 갖춘 단지로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기존에 입주가 완료된 단지들에서도 지속적으로 포레나 브랜드 사용에 대한 문의 및 요청이 접수되는 등 포레나에 대한 인기가 점차 커지고 있다”며 “올해 전국 주요지역에서 분양되는 포레나 아파트의100% 분양 흥행을 예상하고 있으며 외관, 커뮤니티, 인테리어, 조경 등 포레나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디자인 컨셉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실체적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보영 '청순&섹시'
  • 박보영 '청순&섹시'
  • 츄 '깜찍한 브이'
  • 장원영 '오늘도 예쁨'
  • 한소희 '최강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