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코웨이, ‘가습공기청정기’ 트렌드 선도하며 승승장구

입력 : 2021-02-20 03:00:00 수정 : 2021-02-19 11:10: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을 이끌어온 코웨이가 가습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트렌드를 선도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최근 코웨이는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위생, 관리, 성능의 3가지 요소를 혁신함으로써 가습공기청정기 기준을 새롭게 정립하고 있다. 

 

실제로 코웨이 가습공기청정기 제품군의 11월 판매량은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다. 

 

코웨이가 가습공기청정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수 있었던 것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실행에 옮긴 덕분이다.

 

코웨이는 가습공기청정기의 특성상 위생과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에 집중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았다. 

 

그렇게 탄생한 제품이 바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이다.

 

이 제품은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해 대장균을 99.99% 감소시키는 기술 ‘워터락’을 적용해 화학물질 사용 없이 안전하게 위생의 혁신을 이뤘다. 

 

워터락 기술은 가습 기능을 작동시킬 때 자동으로 물통(수조부에 물을 공급하는 역할)의 입구를 열고, 가습 기능을 꺼놓으면 물통 입구를 차단하는 코웨이만의 물 제어 시스템이다. 

 

또한 수조부에 남아있는 물이 수조 및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워터락과 수조 및 필터 건조 기능은 가습청정을 사용하다 전원을 끄더라도 자동으로 작동해 세균 번식을 최소화 한다.

 

이 제품은 물통과 수조부를 매일 손쉽게 분리하고,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관리의 혁신도 이뤘다. 

 

가습 물통은 제품의 상단 손잡이를 들어 올리면 손쉽게 분리된다. 수조부는 제품 커버를 열고 앞으로 잡아당기면 분리가 되어 가습 필터와 내부를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지난 30여 년간 물과 공기를 전문적으로 연구해온 독보적인 기업이다” 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물과 공기를 다루는 역량에 집중해 가습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리더십을 발휘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백소용 기자 swinia@segye.com

 

.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보영 '빠져드는 눈빛'
  • 박보영 '빠져드는 눈빛'
  • 임지연 '러블리 미모'
  • 김민주 '청순미 폭발'
  • 김희애 '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