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입시는 정보 싸움이라는 말이 있다. 요즘 수험생과 학부모가 눈여겨봐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어디에 대학입학 원서를 전략적으로 쓸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모을 때이다.
경북교육청은 오는 10·17·24일 사흘에 걸쳐 ‘대학진학 경북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여기에 유튜브로 송출하는 비대면 온라인 대학진학 박람회는 오는 10일과 12~15일에 연다.
이번 박람회의 세부 프로그램은 이렇다.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입상담’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맞춤형 수시 지원 전략 특강’과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대학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연다.
박람회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은 바로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입상담’이다. 오는 10일 경북교육청연구원, 17일 포항교육지원청과 경주 더케이호텔, 24일 구미 금오산호텔, 경산교육지원청 등 5곳에서 참석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자기소개서 특강’은 오는 10일 2시간에 걸쳐 진한다. ‘맞춤형 특강’은 오는 12일부터 4일간 매일 2개의 주제를 다룬다.
이번 박람회에는 수도권 16개교, 대구·경북지역 16개교, 지역 거점국립대 6개교, 주요 교육대 2개교가 참여한다.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열리는 경북대 대학설명회를 제외한 주요 대학의 대학설명회는 모두 유튜브로 볼 수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온·오프라인 대학진학 경북 박람회의 상담과 특강으로 최상의 대입정보 제공과 진학 상담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