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산시, 모바일아산페이로 공공배달앱 결제하면 추가 캐시백 제공

입력 : 2022-04-12 01:00:00 수정 : 2022-04-11 16:19: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모바일앱을 이용한 공공배달앱(소문난샵)과 아산페이 사용장면.

충남 아산시는 지역화폐 및 충남형공공배달앱(소문난샵)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두가지를 함께 이용하면 추가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산시가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4월 한달 충남형공공배달앱(소문난샵) 결제시 모바일아산페이로 결제하면 합산액 기준으로 2~4만원미만 1000원, 4~6만원미만 2000원, 6만원이상은 3000원의 모바일페이가 추가 지급한다. 이용횟수와 상관없이 4월 결제 합산액 기준으로 지급되기에 1인 1회에 한해 익월 지급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지역상품권chak’앱에 접속 후 ‘제휴몰-소문난샵’을 통해 주문․결제하거나 ‘소문난샵’앱에 접속 후 결제시 결제방법을 모바일아산페이인 ‘지역상품권chak’을 선택하여 결제하면 된다.

 

충남형공공배달앱인 소문난샵은 충청남도 공모를 통해 선정되어 기존 민간형 배달앱보다 저렴한 수수료(1.7%내외)로 제공되기에 소상공인들의 배달수수료 절감에 도움에 되고 있다. 아산시는 지난해 12월 15일부터 공공배달앱을 도입하여 모바일아산페이와 연계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상품권CHAK 앱’을 통해 모바일아산페이를 월 개인100만원까지 10% 할인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앱을 통해 공공배달앱도 이용할 수 있다.

 

오채환 기획경제국장은 “코로나19 재확산세가 완화됨에 따라 그동안 위축되었던 소비심리를 활성화시키고자 아산페이와 공공배달앱 연계 이벤트를 시행하게 됐다”며 “아산페이 확대 발행 및 추가 이벤트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아산=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송혜교 '부드러운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