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는 다음달 22∼23일 열리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pbit Developer Conference, 이하 UDC) 2022 부대행사로 특별 프로그램 4종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두나무에 따르면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사전 프로그램 2종(무료강좌, 방구석 토크)과 현장 프로그램 2종(현장전시, NFT갤러리)이다. 오는 17일 개최되는 UDC 2022 무료강좌는 최신 블록체인 트렌드를 살펴보는 토크 콘서트로 진행한다. UDC 2022 세션 키워드인 NFT(Non-fungible token), 메타버스, 웹 3.0 등을 미리 알아보는 시간으로 뇌과학자이자 과학크리에이터인 장동선 박사와 크립토 유튜브 ‘알고란’의 고란 대표가 패널로 참여한다.
무료강좌는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2일까지 UDC 2022 공식 홈페이지 내 특별프로그램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500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d·camp(디캠프)와 함께하는 방구석 토크는 31일 열리며 예비 개발자를 위한 공감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디캠프는 국내 최대 규모인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베이스캠프로 청년세대 창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창업 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방구석 토크 멘토로는 오재훈 람다256 블록체인 연구소 최고기술책임자(CTO), 문성식 두나무 증권플러스 비상장 개발팀장, 양주찬 두나무 레벨스(Levvels) NFT 마켓 플레이스 개발팀장이 참여해 실무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방구석 토크 참가 희망자는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질문을 접수하면 된다. 두나무는 사전질문 접수자 중 20여명을 추첨해 ‘디캠프 스타트업 라운지 @부산’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예비 개발자는 UD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프로그램인 무료강좌와 방구석 토크는 UDC 2022 참가자가 아니라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두나무는 UDC 2022가 열리는 9월22일~23일 양일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 5층 로비에 기업을 위한 현장전시 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참가자들은 현장전시에서 블록체인 서비스가 어떻게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고, 일상에 편리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체험할 수 있다. 참가 희망 기업은 8월 17일까지 UDC 2022 공식 홈페이지 내 ‘특별프로그램’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 기업은 두나무 내부 검토를 거쳐 8월 중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또 NFT 작품을 감상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BPEX 5층 로비에 마련되는 NFT 갤러리에서는 만능 크리에이터 구준엽 작가를 포함하여 15명의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로 5회를 맞는 UDC는 지난 2018년 두나무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국내 대표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UDC 2022는 ‘Imagine your Blockchain Life(상상하라, 블록체인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주제로, 오는 9월22일~23일 양일에 걸쳐 BPEX에서 개최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