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네이버 ‘지식+’ 선보인다… 다양한 교양 콘텐츠 가득

입력 : 2022-08-21 08:00:00 수정 : 2022-08-21 13:55: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네이버가 프리미엄 지식 콘텐츠를 중심으로 더 많은 창작자와 이용자를 연결한다.

네이버 지식플러스.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프리미엄콘텐츠, 포스트, 네이버TV, 블로그 등 약 400개의 지식 전문가 채널이 직접 전하는 교양 콘텐츠를 모은 ‘지식+(지식플러스)’를 네이버앱에서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지식+’에서는 과학, 경제/비즈니스, 문화예술, 인문교양, 라이프/건강, IT/테크, 작가/글방 등 주제별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자가 손쉽게 소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는 ▲ 분야별 신뢰도 높은 전문가 채널을 소개하는 ‘오늘의 PICK’ ▲내 관심사와 니즈에 맞게 골라보는 피드 등 다양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며, 창작자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바쁜 일상 중 짧은 교양 상식을 전하는 ‘하루 3개, 지식 충전’ ▲’누리호 발사’처럼 특정 트렌드나 주제군을 심도 있게 소개하는 콘텐츠 ▲’잠들기 전’, ‘오후 티타임’, '출근길 잠깐'등 특정 시간대에 의미 있는 콘텐츠를 추천하며 이용자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네이버 교양 주제 김현숙 리더는 “네이버는 지식+를 통해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수준높은 전문가와 더욱 다양한 맞춤 정보를 찾는 이용자를 연결하며, 새로운 전문 지식 생태계 형성의 장을 열었다”라며 “앞으로도 네이버에서만 볼 수 있는 양질의 지식 시리즈를 꾸준히 소개해, 과학, 경제, 심리, 역사, 미술, 건축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권은비 '매력적인 손인사'
  • 강한나 '사랑스러운 미소'
  • 김성령 '오늘도 예쁨'
  • 이유영 '우아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