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기평택항만공사, 유관기관 합동 재난안전사고 훈련 실시

입력 : 2022-10-22 01:00:00 수정 : 2022-10-21 10:04: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20일 제부마리나에서 평택해양경찰서·남양119안전센터와 합동훈련
제부마리나 재난안전사고 예방 훈련. 경기평택항만공사 제공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지난 20일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 남양119안전센터(센터장 김민수)와 제부마리나 항에서 재난사고 상황을 가정한 유관기관 합동 현장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훈련은 제부마리나 관계자의 초기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현장 중심의 재난 대응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마리나 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명사고, 선박화재, 기름유출 등 다양한 상황을 가정하여 인명구조, 응급처치, 화재진압 등 대처방안을 합동 훈련했다.

해경 감독하에 제부마리나 직원이 인명구조훈련에 임하고 있다.

특히, 세 기관은 △제부마리나의 초기대응 △평택해경 구조정 긴급출동 △남양소방서의 긴급화재진화 등의 훈련을 진행하며 협력체계를 확인하고 재난 발생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제부마리나 관계자는“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안전사고에 대한 직원의 실전대응역량이 크게 강화됐으며, 유사시 재난대응 및 수습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부마리나는 작년 6월18일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일원에 개장한 경기도 최대 규모의 마리나 시설로 경기평택항만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