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락우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 경북도의정봉사대상 수상

입력 : 2022-11-19 01:00:00 수정 : 2022-11-18 17:00: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락우 경북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은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2022년 ‘경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18일 경주시의회에 따르면 이철우 경주시의회의장은 안경숙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을 대신해 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이락우 경제산업위원장에게 2022년 ‘경북도의정봉사대상’패를 전수했다.

 

이락우 경북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은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2022년 ‘경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락우 위원장, 이철우 경주시의회의장). 경주시의회 제공

경북도의정봉사대상은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민복리 증진 및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노력한 기초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하는 상이다.

 

이락우 위원장은 제9대 전반기 경제산업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시민 행복지수를 더 높이는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현장을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복구지원에 힘썼으며, 경주시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내 공동전기요금 지원, 농산물 최저가격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에 앞장서는 등 주민들의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락우 위원장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영광스러운 상을 받았고 앞으로 더 적극적으로 시민의 소리를 경청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락우 경제산업위원장은 재선의원으로 용강동 청년회장, 용강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제9대 전반기 경제산업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하이키 휘서 '미소 천사'
  • 하이키 휘서 '미소 천사'
  • 에버글로우 아샤 '깜찍한 미소'
  • 뉴진스 민지 '볼하트 여신'
  • 하이키 휘서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