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의령군, 첫 실내종합체육관 ‘의병문화체육관’ 준공

입력 : 2022-11-25 01:00:00 수정 : 2022-11-24 14:49: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남 의령군은 서동행정타운 내 의병문화체육관을 준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의병문화체육관은 의령읍 서동리 530에 115억원을 들여 건립됐다.

 

의령군 첫 실내종합체육관 ‘의병문화체육관’

배드민턴, 농구, 배구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787개의 관람석과 이동식 무대도 갖춰져 체육행사 등 다양한 행사 개최도 가능하다.

 

지하 1층, 지상 2층, 건축 전체면적 3595㎡ 규모의 다목적체육관으로, 의령군 첫 실내종합체육관이다.

 

인근에는 실외운동장, 전천후게이트볼장, 테니스장, 족구장과 같은 야외 체육시설과 국민체육센터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임시 운영을 거친 뒤 내년 2월부터 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의병문화체육관이 개관하면서 자족형 복합행정타운 도시개발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군은 내다보고 있다.

 

군은 내년 개관 예정인 경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미래교육테마파크)를 필두로 교육·문화·복지·관광이 균형 잡힌 도시로 의령을 새롭게 디자인한다는 구상이다.

 

서동행정타운에 경찰서, 교육지원청 등 공공기관, 업무 지원 시설을 모아 ‘자족도시’ 조성을 서두른다는 전략이다.

 

오태완 군수는 "군민 삶의 질이 점점 나아지고 있어 정말 기쁘다"며 "큰 규모의 실내 체육행사를 개최하고,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전국에서 많은 체육인이 의령을 찾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의령=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