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 동구, 율하체육공원에 ‘어르신 놀이터’ 개장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23-04-11 18:03:34 수정 : 2023-04-11 18:03: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구지역 첫 어르신 놀이터가 율하체육공원에 들어섰다.

 

11일 대구 동구에 따르면 13일 어르신 놀이터 개장식을 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구는 주변에 노인인구가 많은 점을 고려해 동구 금호강변로 율하체육공원에 535㎡ 규모로 조성했다.

 

동구 어르신 놀이터 전경. 대구 동구 제공

손목강화기, 팔 스트레칭기, 큰 원그리기, 종합 스트레칭기 등 15개 기구를 트랙 형태로 설치해 한 바퀴를 순환하며 전신을 단련할 수 있도록 했다.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8cm 이상 탄력소재를 활용한 바닥공사로 낙상사고 등에 대비했다. 장애 없는 보행로를 만들어 어르신들의 접근성도 높였다. 이와 함께 비가림 시설, 의자, 파고라(그늘막) 등 편의시설과 커뮤니티 공간도 함께 만들었다.

 

구는 어르신 놀이터가 어르신들의 건강 관리는 물론 여가와 상호교류의 장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따라 향후 경로당, 복지관 등 노인복지시설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동구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과도 연계해 어르신 3명이 상주하며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은 “동구지역은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전체 인구 대비 20%가 넘어 초고령 사회로 진입했다”면서 “어르신들이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관심을 두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