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천안시 홈페이지, 2016 웹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입력 : 2016-12-16 02:54:00 수정 : 2016-12-15 14:24: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딱딱한 관공서 디자인 벗어나 시민 참여형 콘텐츠 구성 천안시 인터넷 홈페이지가 15일 서울잠실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지방자치기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인터넷 실무자 3만여명으로 구성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회원과 웹 전문가 3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평가다.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하거나 개편한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대회다. 올해는 3600개의 웹사이트가 경합을 벌였다.

2016년 1월 전면 개편하면서 소통형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준 천안시 홈페이지는 기존 관공서의 딱딱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감각을 보여주었고 시민 참여형 콘텐츠 구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민과의 소통창구로서 SNS채널과 연계함과 동시에 시민리포터제를 도입하여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의 공유를 활성화한 ‘소통마당’과 여행수기 형식으로 천안의 명소를 소개함으로써 타 지자체와 차별성을 둔 ‘문화관광’도 호평을 받았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 시민 참여 부분을 확대하고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할 것이며 2017년에는 미디어소통센터 구축을 통해 시민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홈페이지를 만들 계획이다”고 말했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