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무릎통증·혈액순환에 도움되는 발명특허 기능성신발 [2021 하반기 히트상품]

입력 : 2021-12-23 23:10:23 수정 : 2021-12-23 23:10: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슈올즈 ‘베체 밸러‘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기능성신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기능성 신발 ㈜슈올즈의 이청근 대표가 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 주최로 개최된 제13회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2021 패패부산'의 부대행사로 진행된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는 국제신발생체역학그룹(FBG) 소속 해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기술의 진보성과 독창성, 시장성을 고려해 최고의 첨단 신발을 선정했다고 한다.

 

이번에 기능성 부문 대상을 수상한 슈올즈의 기능성 건강신발 ‘베체 밸러’는 발명특허 진동칩 ’메디치오‘를 신발 중창에 2개씩 장착을 하여 혈행개선과 피로도를 낮추고, 중창의 내외측과 앞뒤의 각도를 특수 설계하여 발 뒤꿈치 착지와 발을 공 굴리듯한 걸음으로 허리, 무릎, 발에 중력이 감소되며 바른자세 걸음을 걷게하고, 아치를 보정하는 王(왕)자형 돌기를 5mm 돌출시켜 무너진 발의 아치를 복원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학술논문(생명공학연구 40호: 235-241(2019년) 건양대학교물리치료학과 I 건양대학교 의공학부 / (주)슈올즈)에 게재된 내용을 살펴보면 발명특허 메디치오 진동칩(제10-2128378호)은 평상시 11~13HZ의 SMR파를 발생시켜 생체에너지를 증가시켜 주고 보행시엔 27~30HZ의 베타(Beta)파를 발생시켜 말초혈관의 혈행을 개선시켜 체온을 올려준다고 한다.

 

또한, 무전력으로 배터리가 없어도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특히, 바른보행시스템이 내재되어 자세 보전능력이 뛰어나 노인들의 넘어짐 예방과 걷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베체시리즈는 특히 허리, 다리, 발, 발바닥통증, 혈액순환 장애가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데 발명특허 진동칩에서 발생하는 자기장의 에너지가 발?다리의 정맥혈관의 혈행개선으로 피로감이 적으며 장시간 걷기에도 무리를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기능성 신발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많이 알려진 제품이다.

 

발명특허 인벤치오 기능성인솔(제10-2274031호)의 실리콘 인솔은 동사(銅絲) 원단을 추가해 미세전류를 발생시키고 향균?소취 기능을 더했으며, 구름을 걷는듯한 부드러운 착화감을 주는데 인솔 아랫면의 육각돌기(인벤치오 쿨러 시스템)는 보행시 공기를 순환시켜 발을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 주고, 돌기의 지압기능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로회복을 돕는다.

 

또한 ㈜슈올즈 이청근 대표는 충남지식재산센터에서 주최한 ‘충청남도 지식재산 리더스 컨퍼런스'에서 IP우수경영기업으로 선정되어 사례 강연을 진행했다. IP(Intellectual Property)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경험을 통해 창출해낸 지식·정보·기술 등을 특허 출원 등록하여 만들어낸 무형적 재산가치를 말하며, 특허청과 발명진흥회에서 지식산업센터를 통해 아이디어 기업을 발굴 육성 성장을 시키고자 각 지방에 센터를 두고 지원을 하고 있다.

 

이청근 대표는 “100개에 달하는 전국 가맹점에서 요통, 관절통, 족저근막염, 지간신경통 등의 통증이 완화되고, 파킨슨병 환자의 불편한 걸음걸이를 완화시켜 주는 등 다양한 사례들이 많아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었는데, 이번에 기술력으로 대상 수상으로 인정받고 보니 앞으로 더욱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개발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2021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 기능성 부문 대상 수상은 첨단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 신발기업이 해외 유명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갖고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국내 브랜드 우수성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김혜수 '천사 미소'
  • 이세영 '하트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