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입력 : 2023-09-25 21:05:30 수정 : 2023-09-25 21:05: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방의회 의정발전 부문 대상 수상

경북 경주시의회는 이철우 시의회 의장이 지난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의정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은 조직위원회와 국회출입기자클럽 등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지자체(행정, 의정), 예술, 스포츠, 연예 등 각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고 사회발전에 이바지해 타의 모범이 되는 유능하고 존경받는 인물을 발굴, 공적을 치하하는 상이다.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이 지난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 의정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5선의 이철우 의장은 제9대 경주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현장방문, 민원상담 등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시민으로부터 공감받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했다는 평가다.  

 

또 그는 집행부와는 합리적인 견제와 균형을 통해 서로 함께 경주의 발전 방안을 모색한 가운데 동료 의원이 모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철우 의장은 “경주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 어린 격려를 해 주신 경주시민의 도움으로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 며 “앞으로도 더욱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고 동료 의원, 집행부와 협력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경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