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주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개회

입력 : 2023-10-26 19:34:06 수정 : 2023-10-26 19:34: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조례 및 일반안건 처리
최재필 의원, ‘귀어․귀촌 활성화’ 대책 5분 자유발언

경북 경주시의회는 2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8일간의 일정으로 '제27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고 밝혔다.

 

제1차 본회의에서 앞서 최재필(사진) 의원은 ‘귀어․귀촌 활성화’ 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이 2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이어 본회의에서는 '제278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 의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했다.

 

이후 휴회 동안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을 처리했다. 마지막 날인 내달 2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사항에 대해 최종 의결한다.

 

이번 정례회에 상정된 안건은 이락우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청소년시설 내 보건위생물품 비치 및 지원 조례안', 최재필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주시 웰다잉 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안', 주동열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주시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성룡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화재대피용 방연물품의 비치 및 지원 조례안', 정종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주시 사회적 약자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조례안' 등 21건의 조례안이 있다.

 

또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위탁 동의안' 등 13건의 동의안, '2023년도 제5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등이 있다.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은 “조례안 등을 심도 있게 검토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집행부를 상대로 ”올해 계획된 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고 내년도 사업 역시 내실 있게 준비해 달라”고 말했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