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문진석(천안갑)국회의원, 국회의정대상 수상

입력 : 2023-11-04 01:00:00 수정 : 2023-11-03 17:29: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 기여한 공로, 국회의원 중 유일

문진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시갑 )이 ‘제16회 대한민국 자치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정대상을 3일 수상했다.

 

문진석(오른쪽)의원이 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16회 대한민국 자치대상 시상식에서 국회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대일보 선정 대한민국 자치대상 시상식에서 문 의원은 민생과 지역발전에 중심을 둔 의정활동으로 대상을 받았다.

 

문 의원은 올해 ‘의정보고회’를 ‘주민경청회’로 이름을 바꾸고 읍·면·동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특별한 의정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국정감사에서는 지방행정의 최일선에서 일하는 이·통장의 수당 인상 필요성을 앞장서 주장해 정부의 추진약속을 이끌어 냈다. 또 매년 정부 편성 예산안에서 반복적으로 삭감되고 있는 지역화폐 예산 복구, 고향사랑기부제의 개선의 필요성도 지적했다.

 

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대일보 선정 제16회 대한민국 자치대상 시상식 수상자들.

문 의원은 “국회의정대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주민의 목소리와 현장의 요구가 정책에 반영되고, 지역발전을 통해 지방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 고 밝혔다.

 

문 의원이 수상한 ‘대한민국 자치대상’은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올해는 각계각층에서 총 32명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국회의원 중에는 문진석 의원이 유일한 수상자다.


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고민시 '매력적인 눈빛'
  • 고민시 '매력적인 눈빛'
  • 지지 하디드 '완벽한 미모'
  • 웬디 '상큼 발랄'
  • 비비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