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다우존스 DJSI 편입 기업 1위
현대건설은 지난 8일(현지시간) 스탠더드앤드푸어스 글로벌(S&P Global)이 발표한 ‘2023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 편입된 건설·엔지니어링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DJSI World 지수는 세계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2500개 기업 중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 지속가능경영 평가 상위 10%에 주어진다. 현대건설은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14년 연속 편입에 성공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유럽연합(EU) 녹색분류체계(택소노미) 기반 지속가능매출 산정,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 승인, 생물다양성 위험성 평가 실시, 임직원 복지제도 확대 등을 우수 성과로 인정받았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ESG 경영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체계적인 목표 수립 및 이행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제사회 구성원으로의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5239가구 대단지에 엘리베이터TV 설치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부산에서 단일 아파트 단지 중 최대 규모(5239가구)인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전경 사진)의 엘리베이터TV를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포커스미디어는 단지 내 48개동 승강기 96대와 관리사무소에 엘리베이터TV를 설치하고, 관리사무소 공지사항, 브랜드 및 여가·문화 정보, 입주민 할인·경품 혜택, 공공기관 및 동네상권 소식, 공익 캠페인, 디지털 아트 등의 콘텐츠를 제작·송출한다. 포커스미디어는 전국 아파트와 주상복합, 오피스텔, 프라임 오피스 빌딩 등 6600곳에서 엘리베이터TV 9만1000여대를 운영하고 있다. 1000만명의 고객 시청범위를 확보해 시장 점유율이 약 80%에 달한다. 한정호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지부장은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 입주민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개그맨 김재우씨가 전하는 환영 인사 콘텐츠를 송출하고 있다”며 “단지 내 공용시설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입주민 혜택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령 수전해 기반 수소 인프라 구축 협약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13일 충남도청, 보령시청, 한국중부발전, 테크로스 워터앤에너지, 아이에스티이 등과 ‘보령 수전해 기반 수소 생산기지 구축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충남 보령시에 하루 1t 이상의 수소 생산 용량을 갖추고 수소의 저장·운송이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사업에서 총괄 설계와 수전해 설비 구매, 인허가 및 시공을 담당한다. 내년 초 기본 설계를 진행한 후 2025년 상반기 착공해 2026년부터 본격적인 청정 수소 생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그린수소 생산의 핵심기술인 수전해 기술에 대한 경험과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통해 수소경제 활성화와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 업계 첫 건강친화기업 인증
포스코이앤씨는 건설업계 최초로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건강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2022년 신설된 건강친화기업 인증은 근로기준법·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처벌법 관련 항목 등 인증최소기준을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건강친화경영, 건강친화문화, 건강친화활동, 직원만족도 등에 대해 서류와 현장평가 등을 거쳐 부여된다. 포스코이앤씨는 대사증후군 기준 등을 평가하는 맞춤형 건강케어와 금연지원 프로그램, 심리상담·미술심리 프로그램, 건강 반올림, 비대면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동절기를 맞아 옥외근로자를 대상으로 전국 모든 현장에 약 2만개의 방한모를 지급하기도 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