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조성경 과기1차관, 서초소방서 방문… 현장 소방관 격려

입력 : 2024-02-21 16:29:28 수정 : 2024-02-21 16:29: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소방활동 애로사항·기술적 지원 수요 청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조성경 제1차관(사진)은 21일 서초소방서를 방문하여 현장 소방관들의 화재진압 활동을 격려하고 현장에서의 애로사항과 기술개발을 통한 지원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조성경 제1차관은 소방서 시설을 둘러보고, 대기 중인 소방관들을 만나 현장에서의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소방 활동들을 격려하고, 그동안 힘든 점과 보람있었던 점 등 현장상황을 공유하고, 기술적인 지원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조성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차관이 2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관들을 만나 현장상황을 듣고, 기술적인 지원 가능성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한편 과기정통부는 재난 및 안전사고의 예방과 대응을 위한 연구개발 사업과 과제를 수행해 오고 있으며, 특히 화재의 감지 및 진압과 관련된 연구개발 성과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소방청의 수요를 근거로 과제를 기획하거나, 소방청과 협업하는 다부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소방분야 연구개발의 경우, 현장의 상황과 제약요건 등을 고려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현장 소방관의 경험과 의견을 연구개발 과정에 비중있게 반영하는 추세이다.

 

조 차관은 최일선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소방관들의 노력과 희생에 대해 언급하면서, ‘늘 우리 곁에 함께 해주시는 소방관님들 고맙습니다. 먼지만큼이라도 덜 불편하고, 눈물 한방울만큼이라도 덜 위험한 그런 화재진압과 구조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기술로 힘을 보태겠습니다’고 자필 편지를 전했다.


김건호 기자 scoop312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이주명 '완벽한 미모'
  • 수지 '우아한 매력'
  • 송혜교 '반가운 손인사'
  • 김희애 '동안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