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광양제철소 34개 봉사단, 이천마을서 맞춤형 연합봉사

입력 : 2024-04-21 14:48:23 수정 : 2024-04-21 14:48: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포스코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이 휴일을 맞아 광양시 진상면 이천마을에서 연합 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이웃을 향한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21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이번 연합 봉사는 지난 2월에 이은 올해 두 번째 봉사활동으로 이동렬 광양제철소장을 비롯해 재능봉사단 34개, 현업부서 직원 등 임직원 300여 명이 참여했다. 또 권향엽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인화 광양시장,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한 지역사회 이웃들이 동참해 훈훈함을 더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광양시 이천마을에서 대규모 연합봉사를 진행했다. 찰칵 사진 재능봉사단이 촬영한 마을 전경사진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제공

연합 봉사에 참여한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은 본인이 가진 재능을 발휘해 마을 곳곳에서 벽화그리기, 방진망 교체 등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쳤다.

 

△도배 재능봉사단 △방진망 재능봉사단 △119방재기능 재능봉사단 △보금자리정리정돈 재능봉사단 △전기 재능봉사단 등은 가정에 방문해 리모델링, 도배·장판, 화재감지기 설치, 집청소, 전기수리 등 이천마을 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또 △과학기능재능봉사단 △에버그린 벽화 재능봉사단 △녹색 재능봉사단 등은 입간판 설치, 벽화 그리기, 안전시설물 페인트칠하기, 철쭉식재, EM방역와 같이 마을 전반에 걸친 봉사활동을 펼쳤다.

 

다채로운 문화 서비스도 눈길을 끌었다. △의료 재능봉사단 △찰칵 사진 재능봉사단 △네일아트 재능봉사단 등은 건강 상담, 장수사진 촬영, 네일아트 등을 제공하며 마을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천마을의 한 주민은 “봉사단원들이 주말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마을 가정 곳곳을 방문해 주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 광양제철소와 봉사단원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건강관리 프로그램 △지역 어르신 벚꽃길 나들이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 전달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들을 전개하며 나눔문화 확산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광양=김선덕 기자 sdki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