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울릉군, 2024년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및 기관장이 강의하는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입력 : 2024-09-02 18:17:32 수정 : 2024-09-02 18:17: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청정·청렴·스마트 울릉 에메랄드 “Change”

경북 울릉군은 2일 울릉군민회관에서 남한권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및 기관장이 강의하는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2일 군민회관에서 간부공무원과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및 기관장이 강의하는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울릉군 제공

이번 캠페인 및 교육은 빈번히 발생하는 공직자 음주운전을 근절하고 울릉군 직원들의 적극적인 반부패·청렴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은 공직자의 음주운전 제로화를 위한 대책 방안으로 실시돼 음주운전 근절 리플릿 배부⋅음주운전 근절 서약서 작성 등을 진행했다.

 

음주운전자에 대한 엄중 처벌과 병행해 부서 회식 후 음주운전 공무원에 대해 동석한 부서장 동반책임, 음주운전 당사자 및 동승한 공직자에 대한 맞춤형 복지제도 지원 금지, 연수⋅교육금지, 근평최하위점 등 내부적 대책을 마련하는 등 불이익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또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을 위해 갑질의 개념⋅유형⋅주요사례 중심으로 울릉군수가 직접 강의를 진행했다.

 

공직자들의 반부패⋅청렴실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부패 행위 사전 예방 및 조직 내 청렴도 향상 및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담았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당면 업무 추진에 고생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며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울릉 실현을 위해 우리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고, 부패취약분야 개선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울릉=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송혜교 '부드러운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