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원도교육청, 전국 최초 중학교 3학년 학습교재 개발

입력 : 2024-11-06 10:25:39 수정 : 2024-11-06 10:25: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국 최초로 중학교3 학생을 위한 학습 교재 ‘중3 수능 맛! 집(集)’을 제작해 보급했다고 6일 밝혔다. 

 

이 교재는 중학교 3학년생들이 고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학습 수준 차이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개발됐다. 

강원도교육청이 개발한 중학교 3학년생 학습교재. 도교육청 제공

국어, 영어, 수학 영역별 기본 편과 심화 편으로 구분된다. 영어 듣기평가 파일, 어휘 자료집, 해설 강의가 함께 제공돼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이나 심화 수준의 학습을 원하는 학생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또 평상시 쉽게 접하지 못했던 수능형 문항 난이도를 경험하게 해 학생들의 깊이 있는 학습은 물론 사고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교재는 2회 고사 이후 11월부터 고등학교 입학 전까지 수업 보조교재나 방과 후 맞춤형 교과 프로그램 교재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도내 중학교에서는 기존 도교육청 개발 자료인 사다리 수학, 디딤 영어와 함께 학년말 학습 공백 제로 지원, 학습 도약을 위한 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본 학습 교재를 활용해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이어지는 이음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함으로써 선생님들의 교재연구 시간 감축 및 업무 경감뿐만 아니라 중학교 3학년생들의 고등학교 진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배상철 기자 b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안유진 '아찔한 미모'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