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북 영천시, 경북개발공사와 매입임대주택사업 업무협약식

입력 : 2025-03-17 17:53:55 수정 : 2025-03-17 17:53:54

인쇄 메일 url 공유 - +

2026년까지 40여 호 공급 추진

경북 영천시는 1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경북도개발공사와 지역밀착형 매입임대주택 공급 및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최기문 영천시장, 이재혁 경북개발공사 사장, 이춘우 경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김종욱 영천시의회 부의장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영천시는 1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경북도개발공사와 지역밀착형 매입임대주택 공급 및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천시 제공

이번 협약은 영천시와 경북개발공사가 상호 협력해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양질의 임대주택을 공급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청년, 신혼부부 등 주거 지원이 절실한 계층에게 보다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해, 인구소멸 및 저출생 극복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은 매입조건에 맞게 민간사업자가 주택을 건설하면, 준공 후 공사가 매입하도록 사전 약정계약을 체결해 공급하는 방식으로, 우수한 품질의 임대주택을 신속하게 공급할 수 있다. 

 

시는 주택수요가 높은 지역에 2026년까지 40여 호 규모의 공공임대주택을 건립해 정주 여건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최기문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거 취약계층에게 보다 안정적인 보금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경북개발공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주거 복지 향상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영천=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신민아 '순백의 여신'
  • 신민아 '순백의 여신'
  • 차주영 '시크한 매력'
  • 수지 '청순 대명사'
  • 에스파 윈터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