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제7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 역대 최대 규모 채식/친환경 브랜드 참가

입력 : 2023-03-07 11:00:15 수정 : 2023-03-07 11:00: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CEO 스티브 해먼 내한 특별 강연 진행
제6회 비건페스타 현장 사진

제7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가 역대 최대 규모인 150개사 200부스, 800여 개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3월 17일(금) ~ 19일(일) 학여울역 SETEC 제1, 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전시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산업진흥원, 비건 소사이어티 코리아, 서울환경연합, 내셔널지오그래픽이 후원하며, CJ제일제당, 농심태경, 롯데제과, 샘표가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비건을 보다 쉽게 시도할 수 있고 채식 열풍에 일조하고 있는 ▲간편식(HMR)·밀키트, ▲소스·조미료 특별전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2022년 4분기 이후 출시된 신제품을 선보이는 ‘The Next Vegan(신제품 특별전)’에는 36개사 50여 개 루키 브랜드가 참여하여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브랜드가 참여하는 ‘그린페스타’가 동시 개최되며 기후변화 위기에 따른 탄소 절감 실천 방안을 제시한다. 비장애인과 발달장애인이 ‘공존’의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 ‘동구밭’에서는 고체 샴푸와 고체 세제를, 지속 가능한 여행과 일상을 위한 브랜드 ‘이든’에서는 제로플라스틱 트래블 키트 ‘서스테이너블 아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친환경 제품 전시와 참여형 환경 프로젝트가 그린페스타 행사장에서 진행된다.

비건 소사이어티 사진

특히, 이번 비건페스타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비건 단체인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 CEO 스티브 해먼(Steve Hamon)이 내한하여 특별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 주제는 ‘글로벌 비거니즘의 과거와 현재, 미래 전망’으로, 3월 17일(금) 13시에 행사장 내 Vegan Stage에서 글로벌 비거니즘 트렌드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스티븐 해먼 CEO는 이번 강연에 대해 "한국의 비거니즘에 대한 성장세가 놀랍다"라며, "한국 비건 시장에 대한 흐름을 눈으로 확인하고 싶어 큰 기대를 갖고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번 강연을 기획한 ㈜하우스부띠끄는 2016년부터 비건 소사이어티와 공식 한국 파트너 계약을 맺고 비건 소사이어티 코리아(대표 심형석)로 활동하며 1,000개가 넘는 국내 제품의 비건 인증 등록을 완료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비건 트레이드마크(위 사진)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화장품, 식품, 주류, 생활용품 및 반려동물 용품의 비건 인증 제도에 대한 설명과 인증 제품 전시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제7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 & 그린페스타는 3월 16일(목)까지 입장권 2차 사전등록 및 얼리버드 할인이 진행 중이다. 입장권은 공식 홈페이지, 티몬, 여기어때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문의는 전시사무국으로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황우슬혜 '매력적인 미소'
  • 황우슬혜 '매력적인 미소'
  • 안유진 '아찔한 미모'
  • 르세라핌 카즈하 '러블리 볼하트'
  • 김민주 '순백의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