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종의 등장과 함께 전문 맥주바(BAR)의 인기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대해 많은 전문가들은 전문 맥주바, 즉 세계 여러 나라의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세계맥주전문점의 경우 차별화된 매력과 그 안에서 맛보는 세계 각국의 프리미엄 맥주 맛에서 인기 비결을 찾고 있다.
몇 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세계맥주전문점의 인기는 치열한 창업시장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매장 분위기는 물론이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 있어 고객 확보가 쉽다는 점이 세계맥주전문점의 창업 경쟁력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맥주전문점만의 창업 경쟁력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단지 그것만으로 성공을 보장받을 수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특히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성공에는 합리적인 가격대, 다양한 주종 외에 부수적인 요소들이 작용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프랜차이즈 세계맥주전문점 ‘쿨럭’ 관계자는 “치열한 창업시장에서도 세계맥주전문점의 활약은 상당한 수준”이라며, “쿨럭의 경우 전문가들이 강조하는 부수적인 요소 즉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가맹점 관리, 안정적인 식자재 납품 및 주기적인 메뉴 업그레이드 등에 대한 경쟁력이 뒷받침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계맥주전문점은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입맛을 사로잡기에 손색이 없는 창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하자만 전문화된 기업의 철저한 시스템 하에서만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반응에 따라갈 수 있으며, 무엇보다 고객들의 니즈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다.
한편 ‘쿨럭’(www.coolluck.kr)은 본사에서 다양한 세계맥주의 공급에서부터 신메뉴 개발, 조리 교육, 고객 관리, 매장 운영 노하우 등 가맹점 관리와 관련된 거의 모든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