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T, 조작 쉬운 ‘스마트홈 패드’ 출시

입력 : 2011-10-28 04:31:24 수정 : 2011-10-28 04:31: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0∼50대 주부 겨냥 제품… 통화·홈시큐리티 서비스 KT가 스마트 기기 사용에 익숙지 않은 주부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 기능을 탑재한 태블릿 PC인 ‘스마트홈 패드’를 31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트홈 패드는 40∼50대의 주부들을 겨냥한 상품으로 얼굴을 인식해 연령대에 따른 뉴스, 음악, 영상, 쿠폰 등을 제공하는 ‘라이프 자키’, 불법 침입 시 경보음을 울려주고 보안업체에 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 ‘홈시큐리티’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하기 편리해요” KT 서유열 홈고객부문 사장(가운데)이 27일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모델과 함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탑재한 태블릿PC인 ‘스마트홈 패드’를 소개하고 있다.                                                                                                    지차수 선임기자

이 밖에도 ‘스마트홈 통화’ 기능을 이용해 와이파이로 영상통화를 하고 ‘올레TV 나우’로 KT가 제공하는 주문형 비디오(VOD)와 40개의 실시간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스마트홈 패드는 휴대가 편리해 주부들이 집안일을 하거나 쉬면서 손쉽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건강의학포탈 ‘하이닥’과 제휴해 온라인 의료상담, 의학 백과, 병원 찾기 등 건강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마트홈 패드 단말은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8.9 와이파이 전용 모델로 일반 태블릿PC와 마찬가지로 안드로이 마켓, 삼성 앱스토어 등에서 애플리케션을 다운받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갤럭시탭 8.9인치 모델이 국내에서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T는 “앞으로 집안의 모든 유선전화를 스마트홈 패드로 바꿔 본격적인 스마트홈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엄형준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청순 매력'
  • 김민주 '청순 매력'
  • 노윤서 '상큼한 미소'
  • 빌리 츠키 '과즙미 폭발'
  • 임지연 '시크한 가을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