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점창업을 고민 중인 예비창업자 가운데 상당수는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의 맥주전문점에 매력을 느낀다.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세계맥주전문점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전 세계의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전문 바(Bar)로 매장 운영 역시 크게 어렵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덕분에 맥주 전문점은 최근 창업시장에서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물론 맥주 전문점이라고 해서 무조건 성공을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니다. 전문가들은 맥주 전문점 나름의 장점과 메리트는 충분하지만 그것만으로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강조한다.
“무엇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흔들리지 않고, 독자적인 브랜드 포지션을 이어가기 위한 끊임 없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
그렇다면 맥주 전문점으로서의 굳건한 입지를 지켜내며,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해 나갈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프랜차이즈 세계맥주할인전문점으로 오랜 시간 고객들의 지지를 얻어 온 ‘쿨럭’은 남다른 퀄리티와 품격에서 그 비결을 찾아 냈다.
이와 관련 ‘쿨럭’ 측은 “맥주전문점은 그 자체로 훌륭한 주점 창업아이템임에 분명하지만 그것만으로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보장 받을 수는 없는 게 현실”이라고 전하며,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시장 상황과 높아지는 고객 눈높이에 부응하기 위해서라도 격조 높고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와 서비스, 메뉴 라인 등이 갖춰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쿨럭’ (www.coolluck.kr)측은 “분기별 신 메뉴 개발에 다양한 고객 이벤트,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 교육 등으로 브랜드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맥주 전문점은 건전하면서도 쾌적한 주점 창업 아이템으로 큰 무리 없이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세련된 스타일링과 저렴한 가격 경쟁력, 다양한 메뉴 라인이 더해진다면 금상첨화일 수 밖에 없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