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기간 동안 영어실력 향상과 국제적 감각을 배양할 수 있는 해외 영어 캠프의 참가율이 매 회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외영어캠프는정규수업 스쿨링 캠프· 다국적영어캠프· 영어 몰입형캠프 등으로 다양해 단기간 영어 실력 향상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국제화 감각을 키워주는데 효과적이다.
이러한 해외영어캠프는 우선 자녀의 영어실력을 파악하여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을 고려해야 한다. 적응에 대한 부담감과 지루함으로 중도포기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영어실력이 중급 이상인 경우 현지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캠프가 적합하다. 정규수업 스쿨링은 각 학년별로 수업을 배정받아 현지 학생들과 수업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현지 여름방학 중 진행되는 방학에 참가할 경우는 현지 학생들과 다양한 테마 프로젝트 수업에 참가해 영어실력을 발휘하고 현지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녀의 영어실력이 높지 않다면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함께 수업할 수 있는 영어집중캠프가 적합하다. 초급부터 최상급 레벨까지 학생 수준에 맞춰 영어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에 맞는 영어 수업을 통해 영어실력 향상과 다국적 문화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아직 해외 경험이 없고 영어실력이 높지 않아 방학 중 영어실력 향상에 중점을 둔다면 필리핀 영어 몰입형 캠프에 참가하여 1대 1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목적에 따라 국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역사나 전통에 관심이 많고, 현지 예술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으려면 영국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선진 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미국 뉴저지, 캐나다 밴쿠버를 선택하는 게 좋다. 영어교육과 함께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싶다면 뉴질랜드나 호주가 적합하며, 다양한 해양레포츠 활동이 가능한 필리핀에서 공부하는 것도 좋다.
프로그램마다 방과후 프로그램에 차이가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는 게 중요하다. 방과후 영어 수업, 수학 수업 등을 통한 추가 보강 학습이 있는지, 현지 투어 프로그램이 단순히 관광지를 둘러보는데 지나지 않는지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된 학습형 문화체험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해외캠프는 부모와 떨어진 해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현지 안전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현지 안전관리시스템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자녀들의 안전 관리를 위해선 해외 센터에서 직접 학교와 숙소 엄선 및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현지의 직원들이 학업과 생활의 일정을 밀착 관리하는 지 확인해야 한다.
때문에 공신력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동일한 프로그램이라도 누가 운영하고 누가 관리하느냐에 따라 프로그램의 운영과 결과에 차이가 난다. 이에 공신력 있는 정부기관이나 언론사로부터 수여 받은 인증이나 상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후기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유학전문기업 유학닷컴 캠프 담당자는 “자녀에게 적합한 캠프 프로그램을 찾기 위해서는 캠프 상담은 물론 조기유학에 대한 기본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조기유학의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유학교육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유학닷컴은 미국 뉴저지· 캐나다 밴쿠버·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 브리스번· 뉴질랜드 오클랜드· 필리핀 세부· 마닐라 총 6개국에서 9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여름방학 해외영어캠프는 KB국민카드과 특별 제휴하여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가능하여 한번에 비용을 납부해야 하는 부담도 줄였다. 19일까지 등록하면 조기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유학닷컴의 해외영어캠프는 전화나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